ㅇ 우리 학과의 김진은 학생 (지도교수 : 서성배 교수님) 이, ‘2020 대한민국 인재상’을 수상하였다.
ㅇ 대한민국 인재상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다양한 영역에서 역량을 발휘하는 청년 우수 인재들을 발굴하여 미래 국가의 주축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인재 선발 프로그램이다. 인재상 수상자들은 지난 해 말, 온라인 시상식을 통해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과 상금을 수여하였다. 앞으로 연수회 및 수상자들과의 다양한 교류를 통해 지원을 받게 된다.
ㅇ 교육부는 뛰어난 역량과 도전정신, 사회 기여에 대한 의지 등 종합적 소양을 두루 갖춘 청년 인재들을 매년 선발해 왔다. 전국 교수, 학교장 등 각계각층 인사들의 추천을 받은 여러 분야의 청년 인재들에 대해 약 4개월에 걸친 심사과정을 거쳐 수상자 (대학생‧일반인 50명)를 최종 선정하였다.
ㅇ 김진은 학생은 카이스트 생명과학과 졸업 후, 지난 5년 간 국내/외의 연구 활동, 신경과학 분야 국제학술지 논문 게재, 2020 아산 사회복지재단 의생명과학 연구 펠로십, 포스코 청암 재단 사이언스 펠로십, KAIST 모험연구 사업 선발, 일본과학진흥회 HOPE meeting 펠로십 수상 등의 우수한 성취 및 활발한 국내/외 학술대회 발표, 세미나 개최, 기부 강연 등을 통해 기초과학자로서 사명감과 장래의 가능성을 공적으로 인정받았다.
ㅇ 김진은 학생은 ‘남들이 걷지 않은 길을 개척하며, 시대를 당기는 가치를 만들어 내는 삶에 진정성을 가진 사람들’의 긍지를 새기며, 학위 과정 동안 조건 없이 지지해주셨던 분들에게 감사하며, 앞으로 더 어려운 일에 기꺼이 도전하고, 신경과학을 다양한 분야와 융합할 수 있는 방향을 고민하며 계속 정진하겠다고 밝혔다.
관련 링크 : https://youtu.be/d1As0Dz6lDI